티스토리 뷰
과메기의 철이 돌아왔습니다. 과메기는 11월에서부터 1월까지 제철인데요. 과메기에는 오메가 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들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근육 발달, 인지 기능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좋은 음식을 제철인데 놓치면 안 되겠죠?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법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야채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와 야채세트의 가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
우선 과메기는 냉동고에 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먹는 것이 맛과 향의 변화를 주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과메기는 싱싱한 야채와 해조류와 함께 초고추장에 찍어 쌈으로 드시면 가장 맛있습니다. 간혹 과메기의 비린 맛 때문에 못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야채들과 곁들어 드시면 비린 맛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과메기 먹는 방법은 과메기를 초장에 찍어 생미역에 싸서 먹는 것입니다. 이 쌈의 마늘이나 쪽파, 고추, 미나리 등을 넣어서 입맛에 맞게 싸서 먹으면 맛이 훨씬 좋습니다. 김과 함께 먹는 방법도 있는데 비린 맛을 더 강하게 할 수 있으므로 김은 빼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묵은지 또는 씻은 묵은지와 깻잎을 얹어서 먹으면 과메기의 강한 맛을 중화시켜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식이 됩니다. 또한 기름장을 이용해서 고기처럼 찍어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장에 찍어 먹는 것은 금방 질릴 수 있으니 야채세트를 준비하셔서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그 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미역은 생미역으로 먹어야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김은 파래김이 훨씬 맛있으며 구운 김보다는 생김으로 먹어야 맛이 좋습니다.
✅과메기는 한입 크기로 자르는데 4등분으로 자르면 먹기 편합니다.
✅마늘은 얇게 썰어야 하고, 풋고추나 매운 고추는 먹기 좋게 썰어 놓으면 좋습니다.
✅ 배추를 준비한다면 노란 속잎이 고소하고 더 맛있습니다.
✅ 초장은 많이 찍어서 먹으면 비린내가 덜합니다.
✅오리지널로 야채세트와 함께 먹는 것도 좋지만 무침으로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초고추장을 각종 채소와 함께 넣어 무친 후 참기름과 깨소금을 솔솔 뿌립니다. 초무침은 초보자들도 쉽게 먹을 수 있으니 있다면 꼭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양념과 야채의 맛이 과메기 특유의 비린 맛을 상쇄시켜 줍니다.
과메기 야채세트
과메기에 야채세트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과메기는 조금만 먹어도 금방 물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채소들과 함께 먹으면 질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에서도 과메기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이 때 꼭 야채세트와 함께 구매하세요. 그리고 과메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신선한 야채도 중요하기 때문에 신선도도 꼭 따져보시기를 바랍니다.
과메기와 함께하면 좋은 야채 중에 좋은 것은 배추입니다. 배춧잎의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과메기의 비린 맛과 기름진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또 마늘과 마늘종, 고추, 미역, 쌈 배추 역시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김과의 조화도 아주 좋습니다.